픽사베이 무료 사진, 무료 음악 – 저작권 상업용 이용에 대한 정보

디자인 업무나 작업을 할 때 사진이나 음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용하는 곳이 픽사베이(Pixabay)입니다.
픽사베이는 무료로 사진과 음악을 공유하고 다운로드 하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픽사베이에 있는 사진이나 음악이 무료가 아닌 경우도 있고 무료라고 해도 규정에 어긋나는 행위도 존재합니다.
픽사베이에서 가져간 사진이나 음악에 대한 저작권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픽사베이(Pixabay) 사진 무료와 유료 구별 

픽사베이는 위의 사진과 같이 엄청나게 많은 사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사진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종류의 사진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예시로 픽사베이에서 바다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위의 스폰서는 돈을 주고 사진을 구매해서 이용하는 사진이며, 아래의 로열티 없는 이미지가 무료 사진입니다.
무료 사진들 중 원하는 것을 클릭해서 다운을 받아가시면 사진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무료 음악 

사진과 같이 음악도 픽사베이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무료 음악 엄청 많으며 노래의 종류도 엄청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배경 음악(BGM)으로 이용하고 싶을 때 다운로드 하거나 사이트 자체에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픽사베이 저작권에 대하여  

먼저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픽사베이의 저작권은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따로 저작권 표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진, 음악 둘 다 적용이며 허용되지 않는 경우는 따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을 이용할 때 하면 안되는 조항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픽사베이에서 저작권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진과 음악 전부 상업적으로 이용도 가능하고 수정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파일의 재배포나 판매, 원본 그대로 인쇄해서 물품을 파는 행위, 원본 그대로 제품에 삽입해서 판매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원본 사진에 있는 인물을 모욕하는 것도 금지입니다.
상업적 이용 시 별도의 허락을 받아야 하는 경우는 식별 가능한 사람이나 유명 동물, 유명 건축물 등의 경우에는 당사자나 소유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예시로 달력에 그림을 그대로 넣어서 판매하는 행위는 금지입니다.

결국 사진이나 음악을 이용해서 다른 제 2창작물을 만들어서 사용하면 상관 없지만 그대로의 날 것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들만 조심한다면 픽사베이에서의 사진과 음악 사용은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