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바이러스 체크 보안 검사 프로그램(Microsoft Safety Scanner)

무료 바이러스와 침입을 체크하는 보안 프로그램이 많이 존재합니다.
그 중 무료이면서 10일마다 업데이트 하는 보안 검사 프로그램을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Safety Scanner  

Microsoft Safety Scanner는 이름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icrosoft Safety Scannersms 사용자의 컴퓨터에 몰래 침투하거나 컴퓨터에 피해를 주기 위한 악성코드,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을 찾아내는 프로그램입니다.

Microsoft Safety Scanner는 10일마다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이후 10일이 지났다면 다시 다운을 받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Microsoft Safety Scanner는 검사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악성코드,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을 치료하려면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Microsoft Safety Scanner 설치 및 사용 방법  

위의 버튼을 통해서 Microsoft Safety Scanner 사이트로 바로 가줍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위의 화면에서 32비트와 64비트 중에 자신의 컴퓨터와 맞는 사양을 골라서 다운을 받아주세요. Microsoft Safety Scanner을 다운 받으시면 MSERT.exe라는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바로 실행시켜주세요.

Microsoft Safety Scanner에서 다운 받으신 파일을 실행시키시면 아래와 같은 사진으로 시작됩니다.

동의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역시 다음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빠른 검사와 정밀 검사가 나눠집니다. 빠른 검사는 10분에서 15분 내외로 끝이 나지만 정밀한 검사는 불가능합니다.
정밀 검사는 컴퓨터의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길면 10시간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어 확실하게 컴퓨터를 검사하고 싶을 때 사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원하는 파일을 검사하는 방식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파일만 검사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Microsoft Safety Scanner에 보안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