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썰컴퍼니 모드 설치 및 적용 방법

리썰컴퍼니는 2023년 10월 24일에 얼리엑세스로 출시한 게임으로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게임입니다.
이 글은 리썰컴퍼니 모드를 설치하는 방법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리썰컴퍼니 모드 설치 및 적용 방법

*맨 처음으로 스팀에서 리썰컴퍼니를 설치해주세요.
리썰컴퍼니 모드를 실행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위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바로 GET APP을 눌러주셔서 다운받아주세요.

다운을 완료하시면 앱을 실행시켜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위치는 자유롭게 설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설치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모드 매니저를 실행시켜주세요. 이 모드 매니저는 리썰컴퍼니 전용이 아니고 다양한 게임의 모드 매니저가 가능합니다. Search for a game에서 리썰컴퍼니를 검색해주세요.

LETHAL COMPANY를 검색하시면 바로 위의 사진처럼 게임이 나옵니다. Select game을 눌러서 지정해주세요. 지정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화면에 나옵니다.

여기서 Select profile을 누르시면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Import / Update를 누르면 공유해서 자동으로 지정된 모드가 설치가 가능합니다.
먼저 Select profile을 먼저 보겠습니다.

Get mods에서 원하시는 모드를 다운로드 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My mods에 추가됩니다. My mods에서 활성화와 비활성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Modded를 누르면 활성화 한 모드들을 포함한 상태로 자동으로 게임을 실행합니다. 이제 지인들에게 자신이 설치한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Share을 눌러줍니다.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위의 회색 네모 상자의 위치에 코드가 존재합니다. 이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지인들에게 넘겨줍니다. 지인들은 아래의 사진 위치에서 코드를 넣을 준비를 합니다.

코드를 복사하고 Import / Update를 눌러줍니다.

둘 다 우측에 있는 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Update existing profile, From code)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코드를 넣을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코드를 넣어주세요.

코드를 넣으시면 코드를 준 사람과 동일하게 리썰컴퍼니 모드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그리고 모드도 코드를 준 사람과 동일하게 활성화됩니다.

설치가 완료하면 Select profile을 눌러주셔서 Modded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앞으로는 스팀에서 말고 모드 매니저를 통해서 실행시켜야 모드가 적용되니 모드 매니저로 리썰컴퍼니 모드를 즐기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 한글 패치는 모드에서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글에서 검색하셔서 한글패치를 다운 받으시고 게임이 있는 위치에 덮어서 한글 패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