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위험한 음식 10가지

고양이는 까다로운 식습관으로 유명하고 필요한 영양분을 충족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고양이에게 해로울 수 있고 피해야 하는 특정 인간 식품이 있습니다.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10가지 일반적인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양이가 먹으면 위험한 음식 10가지

1 – 초콜릿
초콜릿에는 고양이에게 유독할 수 있는 각성제인 테오브로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콜릿이 진하고 쓴맛이 강할수록 테오브로민 함량이 높습니다. 소량의 초콜릿도 고양이에게 구토, 설사, 빠른 심박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초콜릿 중독은 발작과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에는 적혈구를 손상시키고 고양이에게 빈혈을 일으킬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무기력 및 호흡 곤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늘은 양파보다 독성이 덜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여전히 이러한 음식을 고양이에게 먹이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 포도와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고양이에게 신부전(신장기능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확한 독성 성분과 해를 끼치는 데 필요한 양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양이에게 포도와 건포도를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도 및 건포도 독성의 증상에는 구토, 설사 및 기면이 포함됩니다.

4 – 알코올
소량의 알코올도 고양이에게 유독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구토, 설사, 호흡 문제, 심지어 혼수 상태나 사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술을 멀리하고 실수로 삼킨 경우 수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5 – 커피와 차
커피와 차에는 고양이에게 유독할 수 있는 각성제인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고양이에게 빠른 심박수, 안절부절, 근육 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커피와 차를 멀리하고 실수로 삼킨 경우 수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6 – 지방이 많거나 매운 음식
지방이 많거나 매운 음식은 고양이에게 구토,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비만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식품에는 치즈, 베이컨 및 기타 가공육이 포함됩니다. 고추와 후추 같은 매운 소스와 같은 매운 음식도 고양이의 소화 기관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7 – 자일리톨
자일리톨은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는 설탕 대체물이며 빠른 인슐린 방출을 유발하여 저혈당증(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은 무설탕 껌과 사탕, 일부 땅콩 버터 및 기타 견과류 버터에서 발견됩니다. 고양이가 자일리톨을 섭취한 경우 가능한 한 빨리 수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8 – 덜 익힌 고기나 계란
익히지 않았거나 덜 익힌 고기와 계란에는 고양이에게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살모넬라 및 대장균과 같은 해로운 박테리아가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생고기와 계란에는 고양이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기생충 및 기타 병원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고양이 사료나 완전히 익히고 해로운 박테리아가 없는 균형잡힌 집에서 만든 식단을 먹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9 – 유제품
일부 고양이는 유제품을 견딜 수 있지만 다른 고양이는 유당 불내증이 있어 우유 및 기타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설탕인 유당을 소화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유당 불내증의 증상으로는 구토, 설사 및 복통이 있습니다.

10 – 익힌 뼈
익힌 뼈는 쪼개져서 고양이의 소화 시스템을 막거나 찢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익힌 뼈의 작은 조각을 섭취하는 것도 질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익힌 뼈를 주는 것을 피하고 대신 적절한 장난감과 간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까지 고양이가 먹으면 위험한 음식 10가지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