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공부 3일차 – 보안과 복원

워드프레스를 만들면 http://이름.com 일텐데 https가 아니면 안전한 웹 사이트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그러므로 보안서버 SSL인증서를 받고 웹 사이트에 적용을 해야합니다.

보안서버 인증서를 발급 받는 경우는 무료와 유료가 있는데 그건 찾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안서버(SSL)을 인증 받으시고 워드프레스 설정 일반에 가셔서 워드프레스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전부 https로 바꿔줍니다.

이제 트래픽을 https로 다 리디렉션 시켜주어야 하는데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 저는 Really Simple SSL을 사용했습니다.

사이트를 제작하면 생각보다 공격이 많이 들어옵니다. (로그인시도)

저는 보안 플러그인 Wordfence Security – Firewall & Malware Scan을 사용했습니다.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고 자신의 메일 계정과 연결한 후에 optimize the wordfence firewall누르시면 됩니다. fire wall을 누르시면 접속 시도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scan을 해서 안전을 확인도 해줍니다.

이제 복원 플러그인을 해봅시다. 만약 카페24 등등 자동 백업을 해주는 곳들은 안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복원 플러그인 UpdraftPlus WordPress Backup Plugin을 사용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설정으로 가주면 백업이 나오는데 구글 드라이브랑 연결을 하면 자신이 설정한 만큼 백업을 자동으로 드라이브에 백업 파일로 저장해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