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조용한 채팅방 방법

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와 조용한 채팅창을 사용하는 방법과 도입 버전에 대한 내용입니다.

1.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도입  

카카오톡은 버전 v10.2.0부터 새로운 기능인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를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기능은 오랫동안 요구되어 온 것으로, 이용자들이 단체 채팅방을 떠날 때 알림을 보내지 않고 나갈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카카오톡의 실험실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그룹 채팅방에서 부담 없이 나가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도입의 이유와 방법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1위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은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꾸준한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단체 채팅방에 참여한 사람들이 나가기를 원하지만, 알림 때문에 불편함을 겪어온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입니다.

방법은 v10.2.0은 아래의 사진처럼 설정에 존재하는 실험실에 들어가서 체크를 해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은 실험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를 활성화 한 상태의 사진입니다.

실험실에서 조용히 나가기를 활성화 한 상태에서 채팅방을 나가려고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조용히 나가기를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조용히 나가기가 가능합니다.

3. 카카오톡 v10.3.0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  

카카오톡의 v10.3.0 버전업을 통해 활동하지 않는 채팅방을 보관하고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보관한 채팅방의 알림은 비활성화되며, 안 읽은 메시지는 전체 메시지 수에서 제외되어, 사용자들의 채팅 정리가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로 인해 더욱 깨끗한 화면을 유지한 상태에서 원하는 채팅방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설정하기 위해 아이폰에서는 대화목록을 스와이프 하여 선택하고, 안드로이드에서는 대화목록을 꾹 눌러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조용한 채팅방 기능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사용자들은 대화목록을 스와이프한 후 ‘보관’을 선택하여 조용한 채팅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대화목록을 꾹 눌러 ‘보관’을 선택하기만 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에는 해당 채팅방에서 알림이 더 이상 오지 않으므로 알림이 필요 없는 채팅방에서는 설정해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용히 나가기와 마찬가지로 실험실에 들어가서 조용한 채팅방을 체크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용한 채팅방으로 보관을 누르면 아래의 사진처럼 보관이 가능합니다.

5. 조용한 채팅방 기능 사용 시 주의사항  

실험실에서 조용한 채팅방 기능을 끄면, 모든 조용한 채팅방이 해제되어 원래대로 돌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설정한 채팅방의 기능이 해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옵션을 관리하며, 원하는 나만의 환경을 만들어 최적의 메신저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