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현실적으로 각인 맞추기, 장신구 맞추기

오늘은 직접 현실적으로 각인 장신구를 맞추는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각인 맞추는 순서에 정답은 없고, 돈 많으면 그냥 맞추고 싶으신 대로 맞추세요.

로스트아크 각인, 장신구 맞추기

이 글은 1415이후 유물 장신구 기준입니다.

위의 사진을 기준으로 유물등급의 3티어인 장신구를 검색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전투 특성, 각인, 품질을 고르시면 경매장 검색은 완료입니다.

악세를 맞추는 것은 매물에 따라서 달라지니 전부 찾아보고 사시는 것이 편합니다. 제가 말하는 순서는 보편적으로 맞추는 순서입니다.

악세를 사기 전에 어빌리티 스톤으로 세공을 하고 가야 편합니다. 33333기준입니다.

  1. 직업 각인이 달린 장신구를 먼저 맞춰줍니다. 바드로 예를 들자면 절실한 구원이 달린 장신구를 먼저 사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직업 각인을 전설로 맞추신다면 무조건 3이 달린 장신구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보통 직업 각인을 전설로 많이 맞춰서 직업 각인이 5인 장신구는 가격이 싼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이 다른 전설 각인을 배울 것이라면 직업 각인이 5붙은 장신구 3개를 사시는 것도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직업 각인을 사신 이후부터는 목걸이 – 귀걸이 – 반지 순서로 구매하시는 것이 돈을 아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목걸이에서는 특성이 두 개 붙습니다. 자신의 특성을 확인하고 장신구를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순서가 위의 방법입니다. 33333을 기준으로 맞추는 방법은 전설 각인을 몇 개 읽느냐 따라서 변하고 어빌리티 스톤도 얼마나 잘 세공하느냐에 따라서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만약 77돌이다. 전설 각인 1개, 영웅 각인 1개, 각인 3,5 장신구 5개. 이렇게 하시면 딱 33333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77돌은 쉬운 어빌리티 스톤이 아닙니다.

다른 방법으로 전설 각인 2개, 76돌, 3,5 장신구 4개, 3,4 장신구 1개 이렇게 하시면 33333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품질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목걸이 70이상, 귀걸이는 가능한 높게, 반지는 50이상으로 맞추고 있습니다.
물론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잡혀있으니 자신의 자금과 타협하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타협한다면 목걸이와 귀걸이는 50이상, 반지는 30이상 정도로 타협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각인 정리

자신이 현실적으로 자금이 부족하고 확률에 도박을 걸기 싫으시다면 전설 각인서를 읽으셔야 합니다. 물론 전설 각인서도 비싸지만 확실하게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성과 각인은 고정이니 돌과 3,5 장신구에서 찾아보시고 나중에 품질로 가격을 타협하셔야 합니다.

만약 전설 각인서도 못 읽고 너무 비싸다 싶으면 3333맞추고 나중에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