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란? 신청과 지원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국민들이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신규 구직자, 전직 혹은 이직을 원하는 구직자들, 실직자, 재직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일정 소득 이하의 자영업자 등 취업 상태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이 제도는 국비를 통해 직무 역량 향상에 필요한 교육비를 지원하므로, 이들이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처럼 내일배움카드는 평생 능력 개발이 요구되는 현대 사회에서 개인 주도의 훈련 기회를 제공하며, 취업 준비생이나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려고 하는 직장인들에게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지원 대상은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다만,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학년이 아닌 고등학교 재학생, 졸업까지의 수업 연한이 2년을 초과하여 남은 대학 재학생,
4억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규모 기업 종사자(45세 미만), 월 평균 소득 5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은 제외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에서 신청과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이트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사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사진입니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과 기본적인 메뉴얼은 사이트에서 직접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의 지원 내용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300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훈련비의 일부분을 대신 지원해줍니다.
금액의 일부분을 대신 내주는 시스템이며 가끔 자기부담금까지 전부 지원해주는 강의도 존재합니다. 자기부담금은 강의 조건(강의 80퍼센트 수강)들을 완수하면 나중에 돌려줍니다.

내일배움카드의 지원 절차입니다.

자신이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 무언가를 배우고 싶거나, 자격증을 얻는 등 많은 공부에 도움이 되는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