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 Balatro – 포커 로그라이크 덱빌딩

Balatro는 원카드 게임으로 하는 포커가 베이스인 게임입니다. 발매 날짜는 2024년 2월 20일에 발매를 했으며 방송인들이 많이 플레이하고 인기를 끓어 100만 판매 수량도 돌파한 게임입니다.

Balatro

Balatro는 스팀, 스위치, 플스, 엑스박스에서 구매를 해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Balatro 공식 사이트에 바로 가집니다.

Balatro는 스팀에서 구매시 16,5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최근 공식 한글 패치까지 진행한 상태입니다. 아직 한글 번역 어색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게임을 이해 못하는 정도는 아닙니다.

게임 진행방식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기본 카드 뭉치 52장으로 시작해서 엔티라고 불리는 라운드를 8라운드까지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인 Balatro 게임입니다.
위의 사진으로 설명하면 1엔티는 3번의 싸움이 있습니다. 위의 조커는 특이한 효과를 내주는 카드들인데 다른 로그라이크들의 아이템이나 유물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싸움은 포커로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8장의 카드를 받고 카드를 버리면서 족보를 맞추는 것이 목적입니다.
위의 사진은 300점을 얻으면 클리어이며 포커 족보 중 스트레이트로 260점을 확보한 상황입니다. 조커나 카드에 효과를 추가하면 점수가 점점 늘어나며 나중에는 십 만점 넘게 요구하는 라운드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보이는 게임이지만 도박에 운의 요소가 많이 섞인 게임이라 도파민이 많이 나오는 게임입니다. 자신이 노리는 족보를 강화할 수도 있으며 특정 카드(ex 에이스, k 등)를 강화해서 점수로 높일 수도 있습니다.

포커를 좋아하신다면 강력히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Leave a Comment